재능기부

미용

소외계층, 독거노인등 주변의 관심과 사랑이 부족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미용 서비스를 해 드립니다.

한국 자원봉사관리협회와 지역 미용 단체가 협력하여 스케줄에 따라 미용 봉사를 나갑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군부대,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노래

소외계층과 경로당, 군부대,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등에 계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지역 가수들이 찾아가서 노래를 불러 드리고, 흥을 북돋아 드리는 봉사입니다.

한국 자원봉사관리협회와 지역 가수 협회가 협력하여 최신곡, 유행곡, 트로트, 악기연주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일상에서 탈출 하실 수 있는 화끈한 쇼를 펼쳐 드립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군부대,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마술

소외계층과 경로당, 군부대,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등에 계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지역 마술사들이 찾아가서 마술 시범을 보여 드리고, 함께 참여토록 하는 봉사입니다.

한국 자원봉사관리협회와 지역 마술 단체가 협력하여 평소 보실 수 없는 놀라운 마술 세계로 여행을 떠납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군부대, 독거노인,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웃음치료

웃음치료의 정의는 “웃음을 활용하여 신체적 혹은 정서적 고통과 스트레스를 경감하는 치료법이다.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을 극복하는 데 보완적인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입니다.

소외계층과 경로당, 군부대,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등에 계시는 대상자에게 찾아가 배꼽 빠지는 이야기와 강사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웃음을 선물해 드립니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듯이 억지로라도 웃다보면 우울한 기분도 사라지고 행복이 찾아온답니다.

한국 자원봉사관리협회소속 자원봉사자와 지역 웃음치료사가 협력하여 지루한 일상을 떠나 웃음의 세계로 여행을 떠납니다.

웃음 치료가 필요하신 단체에서는 협회 사무실로 연락하시면 스케줄에 맞추어 봉사를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군부대,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주간보호센터

네일아트

네일 아트는 단순한 메니큐어가 아닌 다채로운 형형색색의 재료를 가지고 손톱에 美를 아로새겨 손만 봐도 행복해 지는 놀라운 예술의 세계입니다.

네일 아트를 원하는 소외계층, 독거노인등 주변의 관심과 사랑이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해 드립니다.

한국 자원봉사관리협회 홈페이지 게시판에 신청 하시거나 직접 전화로 신청해 주시면 그 지역 네일아트 단체와 협력하여 스케줄에 맞추어 네일아트 봉사를 나갑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군부대, 독거노인,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레크레이션

소외계층, 독거노인등 주변의 관심과 사랑이 부족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즐거움도 얻고, 우울증이나 기타 정서적으로 정체기에 계신 분들에게 치유의 효과도 전해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레크레이션 종류에는 실내 레크레이션과 실외 레크레이션으로 나뉘어 집니다.

실내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게임에는 대형 윳놀이, 3 6 9게임 등이 있으며 레크레이션 강사가 상황에 맞게 연출합니다.

실외 레크레이션 게임 또한 다양하며 실내 레크레이션게임이 개인 위주라면, 실외는 단체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상황과 대상에 따라 레크레이션 강사가 맞춤식 게임을 진행하여 일상에서 탈출하여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자세한 것은 한국 자원봉사 관리협회사무실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피부마사지

소외계층, 독거노인등 주변의 관심과 사랑이 부족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피부 미용 서비스를 해 드립니다.

스팀타월, 회복크림, 고무팩과 함께 혈액 순환의 다리지압 등 어르신들이 일상 생활에서 접하지 못하는 피부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요양병원,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양로원

예체능교육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소외계층, 독거노인등 주변의 관심과 사랑이 부족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예체능 봉사팀에서 종이접기, 만들기, 과학실험 등 다양한 형태의 교구재를 활용하여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대부분은 무료로 진행되나 경우에 따라서 재료비는 자비로 부담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세한 것은 한국 자원봉사 관리협회사무실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주간보호센터, 지역아동센터, 고아원,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의료(양,한방)

소외계층, 독거노인등 주변의 관심과 사랑이 부족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간호사가 내방하여 혈압, 당뇨, 체온 등의 기본 검사를 통해 건강 체크를 해 드리고, 필요시 병원안내 및 동행도 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한의사가 경로당, 양로원 등에 방문하여 수지침, 침, 뜸 등을 통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봉사입니다.

의료 봉사를 필요로 하시는 곳 에서는 한국자원봉사관리협회 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주간보호센터

집수리

소외계층, 독거노인등 집수리가 필요하신 곳에 봉사단이 찾아가 집수리, 보일러수리, 집안 대청소, 벽지, 방풍막 등 혼자서 할 수 없어 방치하고 있던 일들을 해결하여 드립니다.

집수리 봉사가 필요하신 곳에서는 한국자원봉사관리협회 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푸드뱅크

푸드뱅크 서비스는 마트, 상인, 농어촌 등 음식을 나누어 주고자 하는 곳에서 물품 기부를 받아서 소외계층, 독거노인등 음식을 필요로 하는 곳에 음식을 나눠주는 봉사활동을 말합니다.

푸드뱅크 봉사에 참여코자 하는 봉사자나 서비스가 필요한 개인은 한국자원봉사관리협회 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봉사 대상 : 경로당, 요양병원, 요양원, 양로원, 주간보호센터, 독거노인